Photoshop Artboard, Object Selection Tool

Study/Photoshop

2022.09.02.

  • 국비지원 학원 Photoshop 2022 version 선수업 - DAY 2

 




Review

오늘은 Artboard를 활용하는 예제를 실행하는 수업을 했다.
예전에 배웠던 것이 조금 기억나기도 하면서 헷갈리기도 했다. 오늘 수업은 사진 보정하는 법도 배우고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을 배우는 기분이 나 신이 났다.
색감을 어떻게 써야할지 욕심이 나기도 하고 좀 더 잘하고 싶었다.
Font는 원래 '배달의민족 한나체' 를 좋아하는 편인데 시간이 없어 예쁘게 완성하지 못해 아쉽다.
그래도 점점 재밌는 수업을 해서 수업시간이 기다려진다.

필라테스 매니저 일도 점점 적응해가고 있다.
국비지원 학원에서 지급하는 훈련장려금 문제로 골치가 아팠지만, 결국 4대 보험에 가입해도

주 15시간 미만이라면 훈련장려금 지급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마 이 문제는 지자체마다 다 다른 것 같았다.

원장님께서도 내게 이득이 될 수 있도록 세무서에도 이것저것 알아봐주시고 해서 너무 감사하다.

 

사실 현재의 나는 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일을 하고 싶지, 세금은 얼마를 내도 상관없다.

내가 가지고 있는 2년 간의 공백을 이제는 다른 좋은 경험으로 채우고 싶을 뿐이다.

공부와 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해봐야겠다.

 

 


 

 

  • 국비지원 학원 Photoshop 2022 version 선수업 - DAY 2

 


<Artboard 도형 색 채우기 예제>

 

: 우선 Create new에서 Artboard를 만든다.
그러고 나서 Artboard Tool을 클릭하면 추가로 Artboard를 더 생성할 수가 있다.

 

 

 

 

Rectangular Marquee tool을 이용해서 전경색과 배경색 채우는 예제를 실행했다.
색 설정은 왼쪽 tool 상자 모음에서 밑에서 3번째 tool을 보면 하나하나 설정할 수 있다.
H, S, B, R,G,B 등 여러 알파벳이 적혀 있는데, 예를 들어 R의 숫자를 높일수록 사진이 빨간색 비율이
높아지는 쪽으로 보정된다.

 

 

 

 

- alt + delet : 전경색 채우기
- ctrl + delet : 배경색 채우기

위 단축키를 이용해서 전경색과 배경색을 채울 수 있다.



<Artboard image,Text 편집하기 예제>

 

 

사진에 text tool을 이용해 글을 적고 font도 설정하는 예제를 실행했다.
우선 빈 Artboard에 사진 파일을 끌어와 shift키를 누르면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font를 더 예쁜 걸로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해 그냥 평범한 걸로 선정했다.
아마 이런 예제는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배경 제거하기>

 

: object selection - Select - Inverse - delete 하면 배경이 제거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Layer에서 Background를 더블클릭 해 Layer 0으로 잠금 해제를 시켜줘야 배경을
투명하게 제거할 수 있다.

 

 

 

 

 


Select - Focus Area 을 사용하면 Background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배경을 제거한 New Layer을
생성할 수 있다. 정교한 작업은 아니지만 편리한 Tool이라는 생각이 든다.

 

 


obect selection을 이용해 delete를 누르면 backgroud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그러고 나서 New layer로 생성한다.

 

 


obect selection을 이용해 Area를 설정 후 Alt + delete를 하면 전경색이 채워진다.

 

 


반대로 Select - Inverse를 해 Ctrl + delete를 눌러 배경색을 채울 수 있다.

 


Edit - Transform - Warp을 이용해 달력이 넘어가는 느낌의 예제를 실행했다.
왼쪽 마우스로 드래그해가면서 섬세하게 작업해야 하는데 스킬이 중요할 것 같다.
이것도 편집 디자인 실무에서 많이 사용될 것 같다.

 


이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상체를 앞으로 더 당기고 다리를 보정하는 예제를 실행했다.


 

 

 

<1번 사진을 2번 사진에 삽입하기>

 

 

 


1번 사진을 2번 사진으로 끌어와 Edit - Transform - Warp 순으로 클릭해 예제를 실행한다.
shift를 누른 채로 하면 가로 세로 비율이 고정된 채로 사진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사람 부분에 object selection을 누르면 선택이 되고 delete - Content-Aware을 누르면 사람은 사라지고
배경만 남는다.

 

 


흔적이 남는데 흔적을 배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게 만들고 싶다면 spot healing brush tool을
이용해 왼쪽 마우스로 드래그해주면 된다.

 

 

예제 완성


spot healing brush tool을 이용해 위 사진에서 하얗게 된 부분을 보정해준다.
포토샵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tool이라 이 tool은 익숙하다.

 

조금 더 좋은 방법도 알고 싶지만 선생님께서 일단은 포토샵에 흥미를 느끼고 익숙해지는 것이

우선이라 겉핧기 식으로 익히도록 하라고 하셨다.

일단 좀 더 유용한 Tool이나 Brush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알아보려고 한다.

 

내일 수업도 기대가 된다. 파이팅 - !

 

 

 

 

 

 

*이미지 출처

instagram : @page_737 

 

*내용 출처

: https://www.gilbut.co.kr/book/view?bookcode=BN003325#bookData

반응형

'Study > Phot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shop Gradient 응용  (0) 2022.09.08
Photoshop Brush Tool  (0) 2022.09.07
Photoshop Layer  (0) 2022.09.06
Photoshop Nerual Filters, Layer  (0) 2022.09.05
국비과정 포토샵 선수업 시작  (1) 2022.09.01